컨텐츠 바로가기

05.31 (금)

KIAT, 사내 청렴문화 확산 앞장설 '청렴추진리더' 임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세종=권혜민 기자] [KIAT 청렴 이니셔티브 추진 주체로 활동…석영철 원장 "국민 기대 부응하는 '청렴리더' 기관 될 것"]

머니투데이

석영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원장(가운뎃줄 왼쪽에서 세번째)이 19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추진리더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IA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19일 서울 강남구 한국기술센터에서 'KIAT 청렴추진리더 임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추진리더는 계약·채용 등 부패에 취약한 업무를 포함한 주요 사업 담당 직원 13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KIAT가 청렴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해 운영하는 전사적 프로그램 'KIAT 청렴이니셔티브'를 추진하게 된다.

KIAT는 반부패·청렴 부문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전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평가해 발표하는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 초에는 부패방지 부문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석영철 KIAT 원장은 "부패방지 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추진리더들의 적극적 활동을 통해 KIAT 청렴이니셔티브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청렴리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세종=권혜민 기자 aevin54@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