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타이어뱅크, 여름철 '타이어 안전 점검 서비스'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타이어 관리 그냥 지나치는 경우 많아

공기압·펑크·위치교환 등 무상 점검 실시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민기 기자 = 타이어뱅크는 다음달 31일까지 고객들의 여름 휴가철 장거리 안전 운전을 위한 '타이어 안전 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여름은 타이어의 피로도가 높아지는 계절로 뜨거운 열기를 품은 도로와 노면은 고무가 주 원료인 타이어에 부담을 준다.

특히 휴가가 몰리는 여름은 장거리 운행이 많아지는 시기로 지난해 타이어뱅크가 고객 348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 휴가철 평균 300㎞를 운행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름철 운행을 대비해 운전자들은 휴가 전 차량 점검을 많이 하지만 타이어는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타이어뱅크는 장거리 운전에서 가장 중요한 타이어 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알리고 안전운행을 돕기 위해 특별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달 31일까지로 해당 기간 동안 타이어뱅크 매장을 방문하면 4대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공기압, 펑크, 밸런스, 위치교환)와 여름철 타이어 관리 및 운행 요령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타이어뱅크 관계자는 "여름 장거리 운행 전 잠시 시간을 내면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타이어 점검 후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를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minki@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