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는 격투기 챔피언 용후가 구마 사제 안신부를 만나 강력한 악에 맞서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지난 2017년 개봉해 565만 관객을 모았던 ‘청년경찰’ 김주환 감독의 신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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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속 컴퓨터그래픽(CG)에 대해서는 “덱스터 스튜디오의 노하우를 많이 이용했다”며 “불같은 경우는 단순 CG가 아니다. 불을 한 번 찍어서 그걸 관찰한 뒤 CG 처리를 했다. 혹은 아날로그로 찍은 불을 그대로 얹기도 했다. 단순 CG보다는 다테일이 있는 그림을 완성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롤 용후를 연기한 박서준은 “이런 영화를 기다리고 있었다.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액션을 하고 싶었다. 또 외화 히어로물을 보면서 나도 저런 영화를 찍어보고 싶었다. 그때 ‘사자’ 시나리오를 받았다. 너무 재밌고 새로운 도전이라고 생각했다”고 회상했다.
이어 “드라마에서도 격투기 선수 역할을 한 적이 있다. 이번에 몸을 만들 시간이 많지 않았는데 그때 몸을 제 자신이 기억하고 있었다. 물론 아쉬움이 없을 수는 없지만, 단시간에 최대의 것을 보여주려고 했고 영화 끝날 때까지 운동을 꾸준히 했다”고 털어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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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속 빌런 지신으로 분한 우도환은 “스크린 데뷔작이란 부담감이 없었다면 거짓말이다. 두렵기도 했고 책임감도 막중했다”며 “가장 어려웠던 건 CG로 구현될 불주먹과 싸우는 거였다. 매번 얼마나 뜨겁고 높은지를 정해야 했다. 제 눈과 입안 등도 CG였다. 마지막 뱀 표피 같은 특수 분장은 7시간 정도 걸렸다”고 떠올렸다.
‘콘스탄틴’(2005) 프란시스 로렌스 감독의 강상평을 전하기도 했다. 김 감독은 “예산, 회차 등이 크지 않은 것에 비해 퀄리티가 좋다고 칭찬해줬다. 시리즈를 찍게 되면 꼭 한국에 초청하고 싶다. 또 감독님 여자 비서들도 같이 영화를 봤는데 박서준 보고 동양의 라이언 고슬링 같다고 했다”며 뿌듯한 마음을 드러냈다.
후속작 계획에 대해서도 김 감독이 답을 이어갔다. 그는 “저희는 후속 작업을 하고 싶다. 하지만 그러려면 영화가 먼저 사랑받아야 한다. 영화가 사랑받는다면 배우들 함께 세계관 안에서 이어갈 준비는 돼 있다”고 긍정적인 답변을 내놨다.
아울러 “이 영화에는 검은 주교라는 악을 숭배하는 집단이 나오는데 그 외에도 피의 수녀단, 귀신을 부르는 승려들이 있다. 이게 사자 안의 악의 집단이자 ‘홀리 유니버스’다. 이들이 계속 나올 거고 추후에 공동의 미션이 주어지면서 큰 싸움이 이어질 것”이라고 예고했다.
한편 ‘사자’는 오는 31일 개봉한다.
jjy333jjy@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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