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이베스트투자증권 "컴투스, 신작효과까지 시차 존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제이 기자 = 이베스트투자증권은 23일 컴투스(078340)에 대해 본격적인 신작효과 작동시기까지 아직 시차가 꽤 남아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3만2000원에서 12만3000원으로 내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컴투스의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244억원, 370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대폭 개선될 뿐 아니라 시장 추정치(컨센서스)에도 부합할 예정이다.

성종화 연구원은 "서머너즈워 매출은 5월 준순~6월 말까지 한 달 반 동안 진행한 출시 5주년 기념 이벤트 및 지난달 13일 단행한 차원의 홀 콘텐츠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0% 중반대의 높은 증가세를 시현했을 것으로 추산한다"며 "서머너즈워 출시 5주년 기념 이벤트는 사용자들에게 허들을 뛰어넘을 수 있는 캐릭터를 제공해 휴면 사용자가 대거 유입되면서 일간 사용자(DAU)가 20%나 늘어나는 효과를 달성했다"고 분석했다.

서머너즈워의 동향은 긍정적이나 다만 본격적인 신작모멘텀까지는 다소 시차가 존재한다는 의견이다.

성 연구원은 "컴투스의 신작 일정들 중에선 '서머너즈워 MMORPG'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등이 기대수준이 가장 높다"며 "그 다음으로는 '히어로즈워2'이다. 하지만 기대 신작인 서머너즈워 MMORPG,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등은 올해 론칭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이어 그는 "컴투스는 밸류에이션 측면에선 매우 매력적이나 단지 신작모멘텀 부재로 인해 주가가 장기 소외 중"이라면서 "따라서 동사 투자가라면 신작모멘텀이 작동할 만한 시기를 예의 주시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은 필수라고 판단한다"고 조언했다.

jey@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