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경제브리핑] 한·일 WTO 격돌… "화이트리스트 배제는 더 큰 위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파이낸스

일본 수출규제의 정당성을 놓고 한일 양국이 세계무역기구(WTO) 이사회에서 격돌할 전망이다. 김승호 산업통상자원부 신통상질서전략실장은 “일본이 한국을 화이트 리스트에서까지 배제하면 더 큰 WTO 규범 위반이 된다”며 “준엄하면서도 기품 있게 응대하겠다”고 밝혔다.

세계파이낸스

'가습기 살균제 피해 사건'을 재수사 한 검찰이 23일 SK케미칼·애경산업 등 제조·유통 업체 관계자 34명을 무더기로 재판에 넘겼다. 권순정 부장검사는 "이번 수사를 통해 CMIT·MIT 가습기 살균제 제조판매업체 임직원들이 가습기 살균제 원료 공급 과정에서 독성물질인 PHMG의 독성 정보를 제대로 제공하지 아니한 과실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세계파이낸스

기존 주택담보대출을 저금리 고정금리 상품으로 대환하는 상품이 내달 말 출시된다. 금융위원회는 금융감독원 주택금융공사, 자산관리공사 및 국토연구원 등으로 구성된 '주택금융개선 TF 킥오프회의'를 주재하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고 23일 밝혔다. 금리수준은 연 2% 초중반으로 예상되며 공급규모는 내달 초 확정 예정이다.

세계파이낸스

65∼79세 고령층 10명 중 4명은 은퇴하지 않고 여전히 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3명 중 1명은 단순 노무직인 것으로 조사됐다. 통계청이 23일 발표한 5월 기준 경제활동인구 고령층 부가조사 결과를 보면 65∼79세 인구 596만명 중 취업자는 40.1%인 238만9000명으로 1년 전보다 1.8% 포인트 늘었다.직업별 분포를 보면 단순노무 종사자가 35.4%로 가장 많았다.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