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재명 지사, 3차 오전 공판 증인 '불출석'으로 5분만에 종료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法 "나머지 출석 증인 2명 오후 2시에 재개"

뉴스1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4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고등법원에서 열리는 직권남용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한 항소심 3차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19.7.24/뉴스1 © News1 조태형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유재규 기자 = 24일 열린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항소심 제3차 오전 공판이 증인의 불출석으로 5분여만에 종료됐다.

이 지사의 3차 공판은 이날 오전 10시 수원고법 제704호 법정에서 형사2부(부장판사 임상기) 심리로 진행됐다.

이날 오전 증인은 이 지사의 친형인 故 이재선씨가 성남시청 인근에서 운영했던 회계사무소 여직원 오모씨다.

그러나 이날 검찰 측 증인으로 출석하기로 했던 오씨가 법정에 모습을 보이지 않음에 따라 오전 재판은 5분여만에 마무리 됐다.

이에 따라 이 지사의 3차 공판은 사실상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이날 출석하기로 했던 증인 3명 중 재선씨의 지인 임모씨와 남모씨 등 2명이 오후에 출석한다.

앞서 이 지사의 1심에서도 회계사무소 여직원인 이모씨가 출석할 예정이었지만 육아문제로 불출석 의사를 표시했다. 때문에 회계사무소에서 있던 재선씨의 행동들을 심문할 수 없었다.

이 지사의 항소심 재판 쟁점은 1심과 마찬가지로 이 지사의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직권남용)와 공직선거법 3개 위반 등 총 4개 혐의다.

직권남용 부분은 '친형(재선씨) 강제진단', 공직선거법 위반 3개는 '대장동 허위 선거공보물' '검사사칭' '친형 강제진단'이다.

뉴스1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4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고등법원에서 열리는 직권남용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한 항소심 3차 공판에 출석하던 중 취재진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2019.7.24/뉴스1 © News1 조태형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oo@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