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보은군, 지역상품권 가맹점 모집 총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9월 발행예정인 지역상품권.(제공=보은군청)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군이 다음달초 10억원 규모의 결초보은 상품권 발행에 따라 상품권 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결초보은 상품권은 보은군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지역 상품권으로, 오는 9월 자체 발행을 앞두고 있으며 발행 전 가맹점을 최대한 많이 모집하여 상품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군과 금융기관 등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

가맹대상은 전통시장은 물론, 음식점, 커피숍, 이미용업, 도소매업, 약국, 학원 등 보은군 내 사업자로 등록된 모든 영업장이 대상이나 다만 사행성업소 및 유흥업소 등은 제외된다.

가맹을 원하는 사업자는 가맹지정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사본(농협)을 구비해 군 경제정책과와 가까운 읍면행정복지센터 또는 농협은행 보은군지부에서 신청하면 된다.

보은군은 연말까지 가맹점 500개소 모집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결초보은 상품권은 1만원권 1종으로 발행초기임을 가만해 일단 10억원규모로 발행할 예정이다.

보은군 경제정책과 담당부서에 따르면 "점차적으로 상품권 발행액을 늘릴 예정으로 이를 위해 보은군청은 물론 교육청, 경찰서 등 관공서와 관내 입주 기업체, 각종 사회단체 등에 상품권의 발행 취지를 설명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