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서부발전, 교육 재능기부 사회공헌 프로그램 `서부 위피스쿨` 5기 수료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14일 열린 `서부 위피스쿨` 5기 수료식. 사진=한국서부발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14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교육 재능기부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서부 위피스쿨`의 5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위피스쿨 일정을 무사히 마친 청소년 멘티 198명과 학부모, 대학생 멘토 22명 등 2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활동기간을 회상하며 ‘어제의 배움으로, 오늘을 나눕니다’ 라는 슬로건의 의미를 되짚어봤다.

서부 위피스쿨은 태안지역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2017년부터 시행된 사업으로 이번 5기 수료자를 포함해 지난 2년 반 동안 1,141명(멘토 102명, 멘티 1,039명)이 참가해 지역 내에서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큰 호응의 비결은 대학생 멘토들이 ▲학습지도 ▲진로상담 ▲정서교류 등 3개 분야에 대한 멘토링 방법을 심혈을 기울여 기획하는 것은 물론, 멘토 자신들이 대학교에서 전공하고 있는 분야에 대한 특별 창의수업을 개발 및 진행해 멘티의 학습욕구와 이들 학부모의 만족도를 제고시켰기 때문이다.

서부발전은 오는 10월 차기 위피스쿨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12월경에는 멘토들에 대한 사전교육 및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며 내년 초부터 본격적인 6기 위피스쿨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