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성남미래그리기포럼', 전문가초청 강연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성남=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오는 8월 20일 오후 5시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성남미래그리기포럼(회장 조정식)"은 채종헌 박사를 초청해 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정부의 갈등관리 제도와 공론화 정책'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는 갈등을 겪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중앙이나 지방정부가 정책을 펴 나가는데 있어서 이해 당사자인 시민 또는 기관ㆍ단체와의 갈등은 끊임없이 되풀이되고 있다. 성공적인 갈등관리는 사회적 비용을 최소화하고 지역사회에 신뢰를 높이는 등 사회적 통합의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기에 중요하게 여겨진다.

채종헌 박사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행정연구원의 사회통한연구실장으로 재직 중이며 중앙부처와 지방정부 등의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심의위원과 국무조정실 갈등관리 실태 평가위원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행정연구원은 2007년 갈등관리 전문연구 및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었고 선임연구위원인 채종헌 박사는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한 후 동 대학원에서 석ㆍ박사를 취득하였으며 대학교에서 갈등분석론을 강의하고 국무총리실 공공갈등관리교육 강사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강연을 듣고자 하는 시민은 당일 자유로이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한편 이번 강연을 주관한 '성남미래그리기포럼' 등 의원연구단체는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 8대 전반기 의정방향인 '정책의회'를 실현하기 위해 시의원으로 구성된 5개의 단체가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