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김병욱 의원, '국내 소재·부품·장비산업 투자 펀드' 가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14일 국회 본관 농협은행 국회지점에서 국내 소재·부품·장비산업에 투자하는 첫 공모펀드인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에 국회의원 1호로 가입했다./김병욱 의원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제74주년 광복절을 하루 앞둔 지난 14일 국회 본관 농협은행 국회지점에서 NH아문디자산운용에서 출시한 국내소재부품장비산업에 투자하는 첫 공모펀드인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에 국회의원 1호로 가입했다고 15일 밝혔다.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는 글로벌 기업과 정부 추진 6개 분야 100대 핵심 부품 관련 성장 기업에 투자해 수익을 창출하고, 운용보수의 50%는 적립해 소재·부품·장비 관련 대학이나 연구소에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일본경제침략대책특별위원회 위원이기도 한 김병욱 의원은 펀드 가입 소감을 묻는 질문에 "최근 일본의 경제침략을 계기로 소재·부품·장비산업의 국산화 필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기회가 됐다"며, "오늘 펀드 출시를 진심으로 환영하면서, 국회의원의 한 사람으로서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기쁜 마음으로 펀드에 가입했다"고 답했다.

이어 김 의원은 "소재·부품·장비 국산화 기업에 대한 자본시장의 투자가 국내 소재·부품·장비산업의 기술독립을 앞당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홍민영 기자 hong93@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