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뉴시스】권순명 기자 = 15일 원창묵 강원 원주시장은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치악종각에서 기념 타종식을 하고 있다. 2019.08.15. gsm@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원주=뉴시스】권순명 기자 = 강원 원주시는 15일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치악종각에서 타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타종식에는 원창묵 원주시장을 비롯해 신재섭 원주시의회 의장, 송기헌·심기준·김기선 국회의원, 도의원, 기관·단체장과 애국지사 및 유족,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타종식과 함께 원주지역 출신 독립 유공자의 활약상을 소개하고 '독립유공자 35인의 발자취'를 설명하는 등으로 진행됐다.
타종에 앞서 원창묵 원주시장, 신재섭 원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송기헌·심기준·김기선 국회의원, 도의원, 기관·단체장과 애국지사 및 유족, 시민 등이 일본 아베 정부의 수출규제 등 경제적 도발 행위를 규탄하고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원주=뉴시스】권순명 기자 = 강원 원주시는 15일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치악종각에서 타종식에 앞서 원창묵 원주시장을 비롯해 신재섭 원주시의회 의장, 송기헌 국회의원, 심기준 국회의원 김기선 국회의원, 도의원, 기관·단체장들이 태극기를 들고 만세 삼창을 하고 있다.2019.08.15.gsm@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원 시장은 "많은 시민이 우리 지역 독립운동사를 제대로 알고 독립의 의미를 깊이 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s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