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3명이 숨지고 3명이 다쳤던 어제(14일) 속초 승강기 사고를 조사하고 있는 경찰이 사고 당시 승강기 위에서 사람이 일하고 있었던 걸로 보이는 영상을 확보했습니다. 장비와 안전 규정에 문제가 없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G1 윤수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사고 당시 영상 속에 노동자 일부가 리프트 카에서 떨어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리프트 카 위에서 작업을 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승강기는 한 단씩 쌓아 올린 철골 구조물로 15층과 20층 사이에서 작업 중 사고가 난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이 구간에서 승강기를 한단, 한단 연결하는 볼트와 아파트 외벽과 승강기를 고정하는 장치의 볼트 일부가 풀린 것이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이번 사고가 구조물 해체 작업 과정에서 벌어진 만큼 풀려있던 볼트가 정상적인 작업의 일환이었는지 혹은 추락 과정에서 함께 떨어져 나간 것인지 등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볼트가 풀려 있었지만, 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가능성은 더 지켜봐야 합니다.
사고가 나기 며칠 전 같은 방식으로 이미 2개의 승강기를 해체했기 때문입니다.
[경찰 관계자 : 그럼 다른 거(해체 작업)는 그렇게 안 했겠느냐, 다른 것도 그렇게 했을 거란 말이에요. 똑같은 작업 방식으로. 그래서 지금 그게 '강력한 원인이다'라고 얘기하기는 성급하죠.]
경찰은 중상을 입고 치료 중인 35살 변 모 씨가 정확한 내용을 알고 있을 것으로 보고 의식을 회복하는 대로 조사를 벌일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 원종찬, CG : 이민석)
▶ [인-잇] 배우 정우성의 '인-잇'도 읽고 선물도 받고!
▶ [SBSX청년 프로젝트] 당신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