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다양한 건축 관련 콘텐츠 개발 통해 도시계획 및 경관심의 분야 선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아키픽셀(Archi Pixel)(대표 서영훈)은 도시 계획 및 경관 심의전문 기업이다.

도시 경관을 아름답고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해 시설물이나 건축물의 층수, 외관, 채색 등이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는가에 대해 검토·심의하는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며 도시의 가치와 품격을 끌어올리는 데 힘쓴다.

스포츠서울

아키픽셀 서영훈 대표



이 업체는 우수한 실력을 인정받아 3차원 동영상, 조감도 제작 등 2,500여 개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부산 해운대구의 복합 시설과 중동호텔, 부산진구 가야 3구역 재개발, 마산회원구 회원 5구역 및 합성 2구역 등에 대한 경관 심의 용역을 완수했다.

아키픽셀은 건축, 경관 심의, VR(가상현실) 시뮬레이션, 조감도 제작, 건축 관련 콘텐츠 개발, 조명 설계, CPTED(범죄예방환경설계) 등을 포괄하는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주력하고 있다.

서영훈 대표는 경남과학기술대 겸임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는 포항시 경관위원회 심의위원, 부산시 동구 경관 심의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일반 대중이 건축법을 보다 쉽게 이해하며 친근하게 접근하도록 안내하는 저서 『건축법규 9초 이해』를 발간했다.

이 책은 단어를 조합해 요점을 암기하는 연상 암기법을 적용했고 올 컬러 3D 그래픽 도형(431컷)과 만화(238컷) 등으로 구성해 독자들이 건축 법규와 실제 사례를 재밌게 이해하며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다.

따라서 건축사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이나 건설·건축업 및 부동산업 종사자, 주택 건축 희망자들의 필독서가 되고 있으며 일반 독자들은 건축법에 관한 전반전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POWER KOREA 대상에 선정된 서 대표는 “후속 저서 『경관 심의 9초 이해』를 집필하는 중이며 앞으로 건축, 조경분야 서적을 계속 발간하고 창작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시키는 유튜브, SNS 매체를 통해 건축 관련 강의를 전개할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