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홍천소식]수돗물 유수물 전국 평균보다 웃돌아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천=뉴시스】한윤식 기자 = 강원 홍천군은 상하수도사업소가 전국 평균을 뛰어넘는 86.42%의 유수율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홍천군은 지난해 7월 수돗물 생산량이 77만5153㎥이었으나 2019년 7월에는 66만4688㎥를 생산해 11만645㎥의 수돗물을 절감하는 등 매월 새로운 유수율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유수율 상승의 원인으로 누수진단 및 복구의 선택과 집중을 높이기 위해 급수구역을 22개로 나눠 유량계 등 각종 계측기를 설치·운영한 결과로 분석된다.

홍천군은 2019년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상수도 공기업 경영 평가 최우수 기관인 수원시 상수도사업소를 22일 수원시 상수도사업소를 ‘스마트 워터시티 상수도 고도화시스템’을 벤치마킹할 계획이다.

◇하반기 등록야영장 지원사업 신청 접수

홍천군은 관내 등록 야영장을 대상으로 23일까지 2019년 하반기 등록야영장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지원규모는 사업비의 70%로 보조금 한도는 안전·위생시설 개보수 지원은 최대 3500만원, 화재안전성 확보 지원은 최대 2625만원이다.

사업과 사업 신청에 대한 세부 내용은 홍천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홍천군 관광과에서도 안내 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은 관광진흥법 시행규칙 개정 사항의 원활한 현장 적용을 위한 것으로 일산화탄소 경보기 및 소화기 보관함 설치, 안전·위생시설 개보수, 방염천막 교체 등을 지원하게 된다.

nssysh@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