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6 (일)

한국마사회, ‘장제기술 실무향상 과정’ 교육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장제 모습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장제분야 사업자 및 재직자를 대상으로 장제기술 실무향상 교육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23일까지 선착순 10명을 모집하며 교육은 과천 소재 한국마사회 본부에서 오는 26일과 9월 2일, 2일간 1일 8시간씩 총 16시간 동안 실시된다.

‘장제’란 말의 신발이라고 할 수 있는 ‘편자’를 만드는 작업이다. 한국마사회 소속 30년 이상 경력의 신상경 장제사가 강사로 나선다. 장제의 원리, 편자탈철, 말굽삭제, 편자장착, 특수편자 제작 등 장제기술 분야 실무능력 향상 및 장제사 국가자격 취득 대비를 위한 과목으로 편성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참여의 문호를 확대하기 위해 컨소시엄 협약 기업이라면 고용보험 가입 재직자 이외 사업주 및 고용보험 미가입자도 참여가 가능하다. 100인 이하 기업은 우선지원기업으로서 20만 원 상당의 교육비가 무료이고 대규모의 기업은 20%인 5만 원 정도만 자부담 하면 된다. 교재와 중식이 제공되고 수료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교육 신청은 말산업 정보포털 호스피아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말산업교육부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 안성렬 기자 ansungy0647@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