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여성·5060·어르신일자리 등 창출
【서울=뉴시스】제1회 서울 도봉구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9.08.19. (사진=도봉구 제공) |
【서울=뉴시스】윤슬기 기자 =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역의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확대하기 위해 '제1회 도봉구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제안을 일자리 정책에 반영해 지역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공모 내용은 ▲청년·여성·5060·어르신 일자리 창출 사업 ▲민간일자리 창출(민간고용 확대) 사업 ▲취업지원서비스 ▲기존 일자리사업 시행 확대 방안 등 지역의 다양한 일자리 관련 제안이면 된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30일까지이다. 도봉구민(개인, 팀)이면 누구나 응모 할 수 있다.
참여는 구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다운로드 받아,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방문, 우편, 이메일(seanlee@dobong.go.kr)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일자리경제과(2091-286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제안서 내용에 대해 실현가능성, 일자리 창출 효과성, 사업의 창의성, 일자리 지속가능성 등에 대해 소관부서 및 유관기관 검토한다.
이후 제안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10일 최종 당선작을 발표·시상할 예정이다.
당선작중 금상 1명(팀)에 300만원, 은상 1명(팀)에 200만원, 동상 1명(팀)에 100만원, 장려상 2명(팀)에 각 50만원, 노력상 10명(팀)에 각 30만원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구는 제안된 아이디어 중 즉시 시행 가능한 우수제안은 신속히 구정에 반영해 시행한다.
예산 소요가 큰 사업은 국·시비 반영 추진을 통해 사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yoonseul@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