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싼 분양가에 稅감면… ‘아르테크 주안 지식산업센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안산단역 도보 7분 거리, 사무실 안까지 車 진입 가능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리아신탁㈜은 인천 서구 가좌동 524-11번지에 들어서는 ‘아르테크 주안 지식산업센터’(사진)를 분양할 예정이다. 합리적인 분양가와 유리한 입지가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지상 10층 규모로 지어지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3.3m²당 분양가가 300만 원대로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서울 등 수도권에 위치한 다른 신규 지식산업센터들은 3.3m²당 분양가가 700만 원대 이상이다. 분양을 받으면 첨단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정부의 세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취득세는 최대 50%, 재산세는 최대 37.5% 감면된다.

아르테크 주안 지식산업센터는 도보 7분 거리에 인천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이 위치해 있어 입주 회사 직원들이 출퇴근하기가 편리하다. 경인고속도로로 이어지는 가좌나들목도 가까워 다른 지역으로 신속히 화물을 수송할 수 있다.

1층 층고가 5.6m로 높게 설계돼 사무실 내부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하도록 만든 것도 눈에 띈다. 378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 공간도 마련돼 있으며 자동차 번호판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으로 화물차를 관리할 계획이다. 친환경 태양광 설비 시스템이 있어 건물 관리비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본보기집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5가 33-5번지와 인천 부평구 백범로 577번길 20번지 두 곳에 마련돼 있다.

조윤경 기자 yunique@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