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증권사 추천상품] 신영증권, 사업·재무 안정적 고배당 기업 투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중 무역전쟁, 일본 수출 규제 등의 영향으로 주식시장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다. 국내 기업들은 이익 감소로 당장의 설비 투자보다는 대외 여건이 좋아질 때까지 현금을 보유한다는 분위기다. 이로 인해 국내 경제성장의 급격한 둔화를 예상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경제 불안에 따른 국채 금리 하락 추세에 따라 고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기다. 신영증권은 꾸준한 배당수익을 추구하는 '해피 투모로 고배당형랩(HAPPY TOMORROW 고배당형 랩)'을 추천한다. HAPPY TOMORROW 고배당형 랩은 일정한 시가 배당률 이상의 고배당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HAPPY TOMORROW 고배당형 랩은 고배당 종목 가운데 사업 안정성, 재무 안정성, 배당 정책 등을 고려해 향후에도 고배당을 견고하게 유지할 수 있는 투자 종목군을 직접 발굴한다. 이후 기대 배당수익률, 업종 분산 원칙 등을 감안해 최종적으로 10여 개 종목에 대부분 균등하게 투자한다.

투자 기업을 고르는 기준은 △고정 고객을 보유한 기업 △규제 산업에 속해 있지만 현금 흐름이 풍부한 기업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경영진과 주요 주주가 고배당 의지를 가진 기업 △규제 산업으로 신규 진입이 어려운 기업 △기존 사업자가 효율적인 규모를 달성한 기업 등이다.

2011년 설정된 HAPPY TOMORROW 고배당형 랩은 장·단기 우수한 운용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하락장에서 배당수익률 상승으로 생기는 안전 마진으로 하락폭을 줄일 수 있다.

최근 1년 평균 수익률이 6.14%(최저 5.73%·최고 6.30%)를 기록해 같은 기간 종합주가지수 수익률 '-15.11%'보다 낫다. 3년 수익률 역시 13.13%로 종합주가지수 수익률 -5.42%를 상회했다. 이 같은 수익률은 지난 11일 기준이고, 실적배당형 상품인 랩어카운트는 운용 결과에 따라 투자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신영증권은 시장 상황에 흔들리지 않는 가치 투자 철학을 유지하고 있다.

HAPPY TOMORROW 고배당형 랩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원이고, 연 1% 기본일임수수료가 부과된다. 별도 성과보수와 중도 해지 수수료는 없다. 자세한 상담이나 가입 문의는 신영증권 전국 영업점이나 고객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