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가 후원하고 한국노인복지중앙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의 공모분야는 '치매 증상별 대분류에 따른 치매예방 및 인지기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제안'으로서 노인복지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한국노인복지중앙회 홈페이지의 일반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9월 9일까지 이메일(kascwi@elder.or.kr)로 접수하면 된다.
인천공항공사는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12편에 각 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12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전국의 비영리 노인의료복지시설 및 노인주거복지시설 40여 곳을 대상으로 한 곳 당 최대 1000만원의 프로그램 실천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공항공사 최민아 사회가치추진실장은 “고령화 시대의 사회․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노인 분들의 복지 수준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인천공항공사는 글로벌 공항기업으로서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공동체 상생 발전과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는 바람직한 공기업 모델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박흥서 기자 phs0506@ajunews.com
박흥서 phs0506@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