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0 (목)

[속초소식]추석 대비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소 합동단속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속초=뉴시스】한윤식 기자 = 강원 속초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소등에 대한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

20일 속초시에 따르면 시는 도내 시·군 식품위생감시공무원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다류, 전, 튀김 등)등의 위생 상태를 집중 점검한다.

주요 점검은 유통기한 경과 또는 식품에 사용 할 수 없는 원료 사용, 원료보관실, 세척실, 제조?가공실 등의 위생적 관리, 식품 등의 위생적인 취급에 관한 기준 준수,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 위생관리 전반이다.

또 명절에 많이 사용되는 다소비식품(한과 및 수산물 등) 15건을 수거해 안전성 검사도 병행한다.

점검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지 지도를 통해 개선하고, 상습?고의적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과 함께 고발 조치할 계획이다.

◇힐링 숲 체험교실 대상자 모집

속초시는 임신부와 어르신의 심신안정 및 건강증진을 위해 ‘2019년 힐링 숲 체험 교실’ 대상자를 9월 1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어르신(만 60세 이상) 20명, 임신부부(16주 이상 32주 이내) 5쌍이고 신청방법은 방문, 우편, 팩스, 이메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9월부터 10월까지 대상자별로 월 1회씩, 총 4회 운영되며, 숲길 산책, 숲공예, 아로마테라피 등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신청서는 속초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볼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속초시청 여성가족과 인구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nssysh@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