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0 (목)

하남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대상 여름 특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하남=뉴시스】 문영일 기자 = 경기 하남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5~28일까지 총 6회기 동안 드림스타트의 사례관리 아동 14명을 대상으로 ‘음악이 있어 행복한 우리’ 방학특강을 진행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2019.08.20. (사진=하남시청 제공)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남=뉴시스】문영일 기자 = 경기 하남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5~28일까지 총 6회기 동안 드림스타트의 사례관리 아동 14명을 대상으로 ‘음악이 있어 행복한 우리’ 방학특강을 진행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여름방학 음악심리치료 프로그램은 성장기 아동들이 또래 관계에서의 자기표현력 향상과 자신감, 사회성 발달을 위해 기획됐다.

아동들은 벨 플레이트이나 톤 차임, 젬베 등 평소 접하지 못했던 악기를 함께 즉흥연주하거나 음악심리치료 상담사와 상호작용하며 자신의 마음 속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 직접 멜로디와 가사를 만들어 함께 노래 부르며 평소 눌렸던 감정들을 자유롭게 발산했다.

특강 참여 아동들은 “오기 전에 울적하고 화가 많이 났었는데 선생님과 친구들이 내가 하는 연주를 잘 들어주고 반응해주어서 자신감이 생기고 마구 웃게 되었어요. 좋아요!”라고 즐거움을 감추지 않았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참여 아동들이 자존감 향상은 물론 또래 관계에서의 행동변화와 사회성 발달로 관계의 기술을 자연스레 익히게 될 것"이라며 “아이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정향미 여성보육과장은 “아동들이 향후 학교 및 가정과 사회활동에 잘 적응하는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tdesk@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