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3 (월)

부영주택, 여수 웅천 6·7차 사랑으로 부영 임대아파트 1400세대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파이낸스

여수 웅천 사랑으로 부영 투시도. 사진=부영주택


[세계파이낸스=이경하 기자] 부영주택은 전남 여수시 웅천동 웅천택지개발지구에 여수 웅천 6·7차 ‘사랑으로’ 부영 공공임대 아파트 1400세대를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여수웅천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는 보통의 전세 계약과는 다르게 10년 동안은 이사 걱정 없이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는 공공임대 아파트다. 보증금 역시 일반 전세 계약과는 달리 임대주택법에 따라 인상 폭이 제한된다. 임대 의무기간이 만료되면 임차인에게 분양 전환 우선권이 주어진다.

단지 규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6개 동, 전용면적 59·84㎡(A·B·C 타입), 총 1400세대로 이뤄져 있다.

청약 일정은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되며, 당첨자 발표는 9월 3일, 계약은 16~18일 진행된다. 입주는 2021년 8월로 예정돼 있다.

㈜부영주택에 따르면 단지 내에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들어선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그룹 보육지원팀에서 국공립 수준의 검증된 원장을 선발해 직접 운영한다.

여수웅천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는 단지 앞쪽으로 대형 규모의 이순신공원이 위치해 있으며 웅천못공원, 웅천친수공원, 웅천해변문화공원, 구봉산 등이 인근에 있고 일부 세대에서는 가막만의 청정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교육 여건도 좋다. 단지 인근에 있는 송현초를 비롯해 택지지구 내에 웅천초·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유치원 1곳과 웅동초교(가칭, 예정), 중·고교도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이순신도서관, 정보과학고, 한영대, 전남대(여수캠퍼스) 등도 가까이 있다.

또 KTX여천역, KTX여수엑스포역, 여수시외버스터미널, 여수공항 등 광역교통망이 인근에 있으며, 여수·순천간 자동차 전용도로와 여수·광양을 10분 내로 연결하는 이순신대교 등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전라남도 여수시 문수로 7에 위치해 있다.

lgh081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