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3 (월)

GS건설,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견본주택 23일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파이낸스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투시도. 사진=GS건설


[세계파이낸스=이경하 기자] GS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 중앙생활권 2구역을 재개발 해 짓는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의 견본주택을 오는 23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은 전용면적 39~98㎡, 총 2473가구의 대단지로 이 중 임대와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49~98㎡, 1379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GS건설에 따르면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은 1호선 의정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바로 옆으로 서울로 연결되는 3번 국도와 서울외곽순환도로 의정부IC, 호원IC, 등 광역도로망이 있다.

세대 내부에는 스마트폰 연동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하고, 일면 로이코팅 단열창호와 세대환기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 에너지절감 시스템도 설치한다. 또 저층 세대의 보안을 위해 적외선감지기를 설치하고, 방범형 도어 카메라 및 월패드방범녹화 기능을 도입하는 등 안전에도 신경을 썼다.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이 조성되는 의정부시는 비조정대상지역이다. 따라서 세대주 여부 상관없이 청약 통장 가입 기간이 1년 이상 지난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1순위 청약에 지원할 수 있으며, 5년 이내 청약 당첨사실이 있는 자나 다주택자도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또 당첨자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계약자의 부담을 낮춘 혜택도 제공한다. 세대 내 발코니 확장 시공비용이 무상이며, 계약금은 1차 1000만원 정액제여서 초기 비용 부담도 덜 수 있다. 또 중도금 대출 이자 후불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계약금 외에 잔금 때까지 지불되는 비용이 사실상 없는 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GS건설 박희석 분양소장은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은 의정부 중심지에서 선보이는 대규모 단지로 기존 1호선 의정부역과 신세계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주거지로 최적의 입지를 지닌 곳”이라며 “향후 GTX-C노선 의정부역이 개통되면 강남 삼성역까지 16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 강남 생활권 지역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는 등 미래가치가 높은 곳”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비조정대상지역이기에 의정부시 및 인근 서울 지역 실수요 및 투자수요자들이 몰려 청약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견본주택은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388-8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lgh081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