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속초소식]소방차 길 터주기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속초=뉴시스】 속초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사진=속초소방서 제공)


【속초=뉴시스】김경목 기자 = 강원 속초소방서(서장 염홍림)는 21일 속초시 중앙시장과 대포항 일원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참여운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속초소방서는 주요 정체 구간에서 실제 상황을 가정해 출동 훈련을 실시했고 유관기관, 택시협회, 운송 단체 등 관계자들이 소방차에 탑승해 출동하는 체험을 진행했다.

속초소방서는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불법 주정차 차량 계도와 더불어 단속도 진행했다.

◇설악산국립공원 시민대학 46명 수료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철수)는 설악산국립공원 시민대학에서 4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설악산국립공원 시민대학에서는 설악산 동식물의 이해, 안전한 탐방, 자원봉사의 이해 등 이론과 북한산치악산 탐방, 외래식물제거, 불교문화의 이해 등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됐다.

시민대학의 목표는 국립공원의 가치에 대한 인식이 지역사회로 확산되고 보전을 위한 실천연대가 넓어지는 것이다.

◇속초시 9월30일까지 음식물류 폐기물 다량 배출사업장 지도 점검

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음식물류 폐기물의 감축과 적정한 처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9월30일까지 관내 118곳의 음식물류 폐기물 다량 배출사업장에서 지도 점검을 하겠다고 21일 밝혔다.

다량배출사업장은 영업장 면적이 200㎡ 이상의 일반·휴게음식점, 1일 평균 총 급식 인원이 100명 이상인 집단급식소, 연면적 3000㎡ 이상의 대규모 점포가 해당된다.

속초시는 의무사항 이행실태, 위탁처리 적정여부, 분리배출보관 및 처리방법 준수여부 등을 확인해 경미한 사항은 계도하지만 중대사항은 행정조치할 방침이다.

photo3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