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직장인의 민속놀이, '스타크래프트'로 한 판 붙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제2회 전국 직장인 e스포츠 대회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회 전국 직장인 e스포츠 대회가 오는 24일과 25일 부산진구 3POP PC방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2017년에 열린 부산 공공기관 e스포츠 대회로 시작했으며, 작년에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전국으로 지역을 확장했다.

올해 종목은 '스타크래프트', '카트라이더', '무한의 계단'으로 PC 2종, 모바일 1종이다. 이 중 '스타크래프트' 종목에는 99팀, 297명이 신청했다.;

오는 24일과 25일에 종목별 풀리그 및 토너먼트를 거쳐 최종 우승팀을 가리며, 우승팀에는 PC 종목 150만 원, 모바일 종목 100만 원과 부산광역시장상,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인숙 원장은 "이번 대회에 대한 전국 직장인들의 관심이 뜨거운 만큼 행사 준비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며, "앞으로도 아마추어, 인디게임 등 성공적인 '풀뿌리 e스포츠' 시장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8월에 열리는 세계 e스포츠 정상회의와 더불어, e스포츠 아카데미, 클럽대항전 등 e스포츠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내년까지 부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 구축하고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단 'GC부산'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지역 e스포츠 생태계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