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인천 서구의회 "인천지하철 2호선 검단 연장 환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역철도 유치 특별위원회 입장문 발표

뉴시스

(사진= 인천시 서구의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 서구의회 광역철도 서구유치 특별위원회 지난 22일 기자회견을 열고 인천지하철 2호선 검단연장사업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대상에 포함된 것을 환영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김명주 위원장을 비롯한 광역철도 서구유치 특별위원회 소속의원들은(심우창, 이의상, 최은순, 김이경) “인천지하철 2호선 검단연장사업은 신도시 지역과 기존 원도심을 아우르는 교통대책이다.또 나아가 김포와 일산까지 연결되는 광역철도로써 서구 주민들이 GTX A노선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획기적 사업”이라며 “이번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선정을 55만 서구 주민과 함께 열열히 환영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인천지하철 2호선 검단연장사업은 3기 신도시 발표와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해 고전하고 있는 검단 신도시 사업에도 기여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날 참석한 특별위원회 의원들은 "인천지하철 2호선 검단연장사업의 마지막 관문인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사업성을 인정받아 최종 사업이 확정 될 수 있도록 끝까지 협력할 것임을 강조한다"고 말했다.

또 “서울지하철 5호선 유치에도 관계기관과 힘을 모아 서구에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hsh335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