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경남소식] 경남개발공사 '윤리·인권·상생·친환경·안전경영' 선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창원=연합뉴스) 경남개발공사는 23일 경남연구원에서 공사 미션과 비전·사회적 가치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민선 7기 경남도정 핵심과제인 '사회적 가치 경영' 실천에 동참하고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패러다임을 이행하기 위한 비전과 전략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경남개발공사는 선포식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윤리경영, 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인권경영, 도민과 함께 더불어 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상생경영, 환경보호를 위한 친환경경영, 도민의 안전한 공간조성을 위한 안전경영 등 5개 전략과제와 자율혁신 세부과제로 이뤄진 사회적가치 창출 5개년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특히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전략 과제 중 도내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인 '두레하우스' 사업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이남두 사장은 "경남개발공사는 경남 가치를 재발견하고 도민이 신뢰하는 공사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도, 창원대 캠퍼스 혁신파크 공모유치전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창원대학교 캠퍼스 혁신파크 공모유치전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연합뉴스

창원대 혁신파크 조감도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혁신파크 선도사업은 대학캠퍼스 유휴부지를 활용해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창업부터 기업경영까지 가능한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다.

창원대는 국토교통부,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추진하는 캠퍼스 혁신파크 공모사업 1차 평가에서 부산·울산·경남 권역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창원대는 2022년까지 총사업비 307억원을 투자해 스마트제조 혁신공간과 창업·벤처공간을 갖춘 공원화 형태의 창의적인 캠퍼스 혁신파크를 만드는 '유니콘밸리 캠퍼스 혁신파크'를 응모했다.

정부는 이달 말 2∼3곳의 대학을 최종 선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