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경남개발공사, 미션·비전에 맞춘 사회적 가치 비전 선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23일 오후 경남연구원 1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경남개발공사의 '미션·비전 및 사회적 가치 비전 선포식'에 참석한 임직원 등이 경남개발공사 소개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다.2019.08.23. hjm@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남개발공사(사장 이남두)는 23일 오후 경남연구원 1층 세미나실에서 임직원, 도민참여단, 열린혁신위원 등 대내·외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션·비전 및 사회적 가치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비전 선포식은 민선 7기 경남도정 핵심과제인 '사회적 가치 경영' 실천에 동참하고,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패러다임을 이행하기 위한 공사만의 비전과 전략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내빈 소개, 인사말, 축사, 경남개발공사 소개 동영상 상영, 사회적 가치 비전 보고 및 선언문 낭독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남두 사장은 인사말에서 "경남개발공사는 경남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도민이 신뢰하는 공사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도민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취약계층 가정을 위한 '두레 하우스' 사업뿐만 아니라 도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경남개발공사는 앞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윤리경영 ▲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인권경영 ▲도민과 함께 더블어 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상생경영 ▲환경보호를 위한 친환경경영 ▲도민의 안전한 공간조성을 위한 안전경영 등 5대 전략과제와 자율혁신 세부과제로 이뤄진 '사회적 가치 창출 5개년 계획'을 수립해 단계적으로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전략 과제 중 하나인 '두레 하우스' 사업은 도내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이다.

경남개발공사 임직원과 전문시공업체 등 20여명은 오는 24일 '두레 하우스'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가정을 방문해 도배와 장판 교체 작업, 이불 빨래 등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hj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