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세종소식]시, '2019년 세종시 사회조사' 실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 세종시는 오는 24일부터 9월 9일까지 '2019년 세종시 사회조사'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사회조사는 시민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와 의식을 파악해 정책 개발 및 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조사를 하고 있다.

이번 사회조사 대상은 관내 표본으로 선정된 1800가구의 만 13세 이상 가구원이며 조사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사내용은 ▲가구와 가족 ▲교육 ▲보건 ▲환경 ▲안전 ▲행복도시 ▲개인 등 7개 부문 60개 항목이다.

이번 조사를 통해 수집된 자료는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 규정에 따라 비밀이 엄격히 보호되며 정책 수립과 연구에만 사용된다.

◇세종시, 시청 전 직원 대상 친절교육 실시

세종시는 공무원의 민원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해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마인드 업 서비스 업 만족도 업'이라는 주제로 전 직원 대상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김정주 고객만족 전문강사를 초빙해 ▲감성서비스의 개념과 중요성 ▲고객응대 스킬 ▲프로직업 마인드 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올해 상반기에 실시된 세종시 민원응대 친절도 평가결과를 토대로 친절·불친절 사례를 분석하고 미흡했던 고객 응대 사례를 중점적으로 반영, 피드백이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세종시 전 직원이 민원인의 입장에서 경청과 공감으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마인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됐다.

nws5700@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