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남북관계와 한반도 정세

與 "北 발사체 발사, 남북관계에 도움 안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지윤 기자] [the300]홍익표 "한반도 평화 기대하는 8000만 겨레 뜻 저버린 조치"

머니투데이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24일 북한이 동해상으로 단거리 발사체를 2회 발사한 데 대해 "남북관계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뿐더러 북한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구두논평을 통해 "북한의 단거리 발사체 발사를 매우 강력하게 규탄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단거리 발사체라 하더라도 한반도 평화와 협력의 새로운 미래를 기대하는 8000만 겨레의 뜻을 저버린 조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만약 불만이 있다면 당국 간 대화를 통해 문제를 제기하고 해법을 찾아가는 것이 성숙된 자세"라며 "북한의 태도는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평화와 협력의 시대로 가는데 도움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앞서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우리 군은 24일 오전 6시 45분과 7시 2분경 북한이 함경남도 선덕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미상의 발사체 2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사한 발사체의 최고도는 97km. 비행거리는 약 380km, 최고속도는 마하 6.5 이상으로 탐지했다고 합참은 전했다.

이지윤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