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부산대 학생들, 조국 딸 의혹 진상규명 촛불집회 '잠정 보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표성 없다" 28일 예고한 촛불집회 잠정 보류 결정

개최 의견 여전…예정대로 개최 가능성 남아

추진위원장, 자유한국당 부산대 지부장으로 드러나면서 논란 일기도

부산CBS 박진홍 기자

노컷뉴스

23일 오후 부산대 장전캠퍼스 정문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의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장학금 수령 관련 해명을 요구하는 부산대생 441명 명의의 공동대자보가 붙은 모습. (사진=부산CBS 박진홍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대 학생들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 관련 의혹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촛불집회 개최를 잠정 보류했다.

부산대 촛불집회추진위원회(추진위)와 총학생회는 24일 오후 1시 부산대 문창회관에서 개최한 공론회에서, 오는 28일 예고한 촛불집회를 잠정 보류하고 학생 대표 회의·총투표 등 절차를 거쳐 촛불집회를 열기로 결정했다.

앞서 추진위는 오는 28일 오후 6시 학내에서 촛불집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촛불집회를 결정한 추진위가 학생 전체를 대표하지 못한다"며 연기해야 한다는 주장과,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촛불집회 자체에 의미가 있다"는 주장이 서로 엇갈린 것으로 전해졌다.

공론회에 모인 40여명의 재학생·졸업생은 3시간에 걸친 토론 끝에, 비교적 소수가 모이고 신분도 확인하지 않은 채 구성된 추진위의 촛불집회 개최는 대표성이 없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하지만 기존 추진위 활동을 해온 학생들은 이 같은 결정에 반발하고 있어, 28일 촛불집회가 예정대로 개최될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다.

한편 이날 처음 촛불집회를 제안하고 추진위원장을 맡은 학생이 자유한국당 부산대 지부장을 맡고 있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일부 학생들이 위원장 사퇴를 요구하는 등 논란이 일기도 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