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애플워치 비밀무기는 가격"…구모델 시리즈3은 199달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이 5년 전부터 선보인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 시리즈5를 내놓으면서 구모델인 시리즈3의 가격을 199달러, 23만7천 원으로 떨어트렸다고 CNN비즈니스가 현지시간 14일 보도했습니다.

이 매체는 '애플워치의 비밀무기는 이제 새로운 가격'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애플워치의 가장 강렬한 업데이트는 기능이 아니라 가격"이라면서 "여러분은 이제 애플워치를 200달러 미만에 살 수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워치가 300달러대에 가격이 형성된 가운데 애플워치가 구모델이긴 하지만 시리즈3의 가격을 파격적으로 내린 것입니다.

애플워치 시리즈3보다 가격이 싼 스마트워치로는 169달러인 핏비트가 있습니다.

상시 표시형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내장형 나침반, 넘어짐 감시 기능, 세계 150개국 공통 긴급구조 버튼 등을 도입한 애플워치 시리즈5는 GPS 모델 399달러, 셀 기능 추가 모델 499달러부터 판매됩니다.

애플은 지난 10일 발표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TV+도 월 구독료를 4.99달러로 책정해 경쟁사인 디즈니+(월 6.99달러), 넷플릭스(월 8.99달러)에 비해 가격 경쟁력에 더 중점을 둔 것으로 IT매체들은 평가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장훈경 기자(rock@sbs.co.kr)

▶ [인-잇] 사람과 생각을 잇다
▶ [기사 모아보기] 조국 법무부장관 의혹 수사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