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즐길거리 '풍성'…중국인유학생 페스티벌 20일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흘간 청주대서 열려… K-POP콘서트·치맥페스티벌 등

뉴스1

제7회 중국인유학생 페스티벌 /© News1 자료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뉴스1) 송근섭 기자 =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이 20일부터 사흘간 충북 청주대학교에서 열린다.

이번 페스티벌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과 중국 건국 70주년을 기념해 더 다양하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페스티벌 첫날인 20일에는 주한중국대사관 주관으로 한·중 청년 교류포럼이 열린다.

중국 출신 기업가와 유학생, 한국 출신 중국전문가 등이 나서 양국 경제와 문화교류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승원 교수가 진행하는 뷰티콘서트도 진행된다.

오후 5시 30분부터 열리는 개막식에는 중국 광시예술대학 예술단의 특별공연이 펼쳐지고 아이돌 그룹 마마무, 여자아이들, 힙합가수 딥 플로우, 트로트 가수 신유 등이 함께하는 K-POP콘서트가 열린다.

뉴스1

'제7회 중국인유학생 페스티벌'에서 유학생들이 치킨, 맥주와 함께 힙합공연을 즐기는 모습. /© News1 자료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1일에도 최태성 역사교육 강사와 외교부 여소영 과장의 역사콘서트, 한·중 체육대회, E-스포츠 대회, 대학생 가요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저녁에는 최고 인기프로그램 중 하나인 치맥페스티벌이 열린다.

개그맨 권영기의 사회로 DJ 도미노보이스, DJ 러쉬, 댄스그룹 레이샤, 힙합그룹 리듬파워의 화려한 무대도 관람객을 찾아간다.

마지막날인 22일에는 체육대회·대학생 가요제 결선무대와 유학생 도전 골든벨 등을 끝으로 페스티벌을 마무리 한다.

페스티벌 기간 행사장에서는 중국문화 체험, K-뷰티체험, 한복체험 등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songks8585@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