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구미시,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 진행

구미/아시아투데이 장욱환 기자 = 경북 구미시가 16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38일간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평가 결과를 행정에 반영하기 위해 ‘2019년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15일 구미시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크게 ‘고객만족도 조사’와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 두 가지 형태로 진행한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구미시 본청 외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을 본 경험이 있는 시민 1250여명을 대상으로 자동응답전화 설문조사로 진행한다.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는 모니터요원이 민원인을 가장해 본청 및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전화질의 및 현장 민원인을 대상으로 출구조사를 실시해 공무원의 민원응대에 대해 평가한다.

이에 따라 올해 시청 및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을 본 경험이 있는 시민들에게는 만족도 측정을 위한 ARS전화가 갈 수 있다. 개인정보는 고객만족도 조사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조사 완료 이후 전량 폐기될 예정이다.

이수정 시 민원봉사과장은 “시민의 행정에 대한 기대수준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찾아가는 행정, 감동을 주는 맞춤 행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전화 조사에 솔직하게 응답해 신뢰성 있는 설문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이번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시는 시민의 시각에 입각한 행정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받고 행정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