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의정부 아일랜드캐슬 ‘웰니스 관광지 공모’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의정부 아일랜드캐슬. 사진제공=의정부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의정부시 아일랜드캐슬이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질적 성장과 활력 제고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2019년도 웰니스 관광시설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고현숙 의정부시 문화관광과장은 18일 “최근 웰빙, 건강, 행복 등이 관광산업에 주요 이슈로 대두된 가운데, 시 차원에서도 아일랜드캐슬을 포함한 다양한 한국형 웰니스 관광자원을 접목시켜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웰니스 관광자원 육성사업은 전국 지자체 및 지역관광기관으로부터 추천된 40개소의 후보지 중에서 전문가·외국인 등으로 구성된 1·2차 현장평가와 선정위원회 회의 등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전국 10개소가 최종 선정됐다.

그 중 경기도에선 아일랜드캐슬이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이번에 선정된 10곳은 한국형 웰니스 대표관광지로 집중 홍보 육성된다.

파이낸셜뉴스

의정부 아일랜드캐슬. 사진제공=의정부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규 선정된 아일랜드캐슬 웰니스 관광프로그램은 아일랜드캐슬 내 온천수 수압을 이용하는 바데풀 수(水) 테라피 프로그램과 아쿠아 스트레칭프로그램을 통한 건강보양 운동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향후 의정부·문체부·한국관광공사는 공동으로 ‘뷰티&스파’ 테마별 우수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국내외 홍보활동과 외국인 수용 여건 개선사업 등을 병행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