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소비자중심경영 '최고책임자협의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는 지난 18일 오전 8시 서울팔래스호텔에서 '2019 OCAP 소비자부문 최고책임자 협의회(이하 CCO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CCO협의회는 기업의 자율적 소비자 활동과 정책 교류를 위해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회원사 소비자부문 최고책임자, 국회, 정부 기관, 소비자 단체 및 학계 관계자들이 소비자 정책 및 소비자 문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소비자권익증진을 통해 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회의체다.

이번 협의회는 이명수 국회의원, 이희숙 한국소비자원장, 공정거래위원회 송상민 소비자정책국장, 윤형주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이 소비자정책 관련 기조연설을 하고, 소비자 유관 단체 및 학회 등 각계각층 전문가들이 참여해 기업의 소비자 친화경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유수현 사무총장은 "기업 소비자 부문 발전에 이바지해온 CCO회의체에 각계각층의 저명인사가 참석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의회가 기업의 건전한 소비자 문화 창달과 소비자중심경영 확산을 위한 시금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CCO협의회에서는 의장과 간사를 공식적으로 선출하고 향후 기업의 소비자 부문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협의회 운영방안 등을 모색하는 한편, 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이사가 의장에 선출됐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