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2019 청년Dream취업박람회 창년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제주=국제뉴스) 김승환 기자= '2019 청년 DREAM 취업박람회 & IP(지식재산)페스티벌'에 참여할 청년 참여자를 모집한다.

오는 11일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이번 페티스벌은 69개 참여기업을 확정하고 현장채용 24개, 간접채용 30개를 확정했다.

특히, 12월말 대규모 공채예정인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제주은행, 제주신화월드, (주)부루벨코리아, 더쇼어호텔제주(구.하얏트), 모노리스제주파크(주) 등 채용규모가 10인 이상인 기업들이 다수 참여해 특성화고 학생 및 일반청년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채용에 나설 예정이다.

행사 사전등록은 1일부터 제주특별자치도 및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식재산센터,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신청자에 한해서는 추첨을 통해 특별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소방 드론 시연, AI현장매칭, 온라인화상면접, 디지털 스탬프 등 다양한 신기술들이 선보인다.

도내 최초로 AI가 적용된 온라인 사전등록시스템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구인기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온라인 화상면접 시연도 진행된다.

특히, 현장 참가자 및 기업담당자의 원활한 정보 전달, 편의성 제공을 위해 제주기업 ㈜박스트리의 마이스탬프(MICE stamp)를 활용 박람회 내 부스를 방문할 때 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특수제작된 도장을 찍으면 자동적으로 참가자의 면담이 확인되며 그 정보는 DB화되어 편의성을 제공해 줄 예정이다.

또한 특허기술 전시기업 15개사가 참여해 기술시연 및 상품홍보 등 도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업알리기에 나선다.

특별행사로는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의 우디, 원피스의 조로의 목소리로 유명한 김승준 성우가 전하는 '성우라는 직업의 세계' 취업특강과 박원주 특허청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