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3 (수)

경기연구원, 2019 대한민국 SNS대상 연구소 부문 최우수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구정보 허브 블로그, 생활밀착형 연구 제공 페이스북, 언론이슈 접목 트위터 운영

아주경제

김재용+부원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연구원이 지난 18일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등이 주최한 ‘제9회 2019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공공부문(연구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기관을 찾아 알리고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정착시키고자 2011년에 제정,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권위가 높은 행사이다.

본 행사는 SNS 활동지수를 정량으로 측정하는 1차 평가, 전문가 및 사용자 중심의 2차 평가를 거쳐 수상자를 발표하며,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져 수상이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연구원은 2012년 제2회, 2013년 제3회를 비롯해, 2016년 제6회부터 올해 제9회까지 총 6회 수상했다.

경기연구원은 다양한 연구정보 제공 허브로 운영하는 블로그 사진 영상 기반 생활밀착형 정책과 연구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스북, 언론이슈를 접목한 신속한 정보 제공으로 활용하는 트위터를 활발히 운영해 일반인들에게 한발 더 다가섰다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연구원 관계자는 “경기연구원은 공공부문(연구소 부문) 최우수상 수상 3개 기관 중 국책연구원을 제외한 유일한 지방연구원이자, 경기도 공공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수상했다”면서 “앞으로도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연구성과와 연구원을 홍보하고, 일반 대중에게 친밀하게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수원)김문기 기자 kmg1007@ajunews.com

김문기 kmg1007@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