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박유미 인제대 교수, 대한약학회 우수연구논문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인제대학교는 약학과 박유미 교수가 전남도 여수엑스포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약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연구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뉴스핌

인제대 약학과 박유미 교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수연구논문상은 영문약학회지(Archives of Pharmacal Research)에 2016년에 게재된 논문 중 최근 2년(2017-2018) 동안 Web of Science의 영향력 지수(Impact Factor)에 대한 기여도가 기준치 이상 되는 연구논문의 교신저자에게 수여된다.

박 교수는 '탄닌산을 이용한 항박테리아 활성을 가지는 은나노입자의 녹색합성(Tannic acid-mediated green synthesis of antibacterial silver nanoparticles)' 논문으로 식물에 존재하는 성분의 일종인 탄닌산을 천연 환원제로 이용해 은나노입자를 녹색 합성했으며, 나노입자의 항박테리아 활성을 확인했다.

박유미 교수는 지난 2010년 12월 약학대학에 부임했으며, 제1대 인제약학연구소장을 역임했다.

현재 동물, 식물, 해양생물 유래 천연추출물 또는 천연물에서 얻어진 단일물질을 천연 환원제로 금속나노입자를 녹색 합성하는 방법을 확립하고, 합성된 금속나노입자의 물리화학적 특성 규명을 비롯한 다양한 응용 연구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news2349@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