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한국씨티은행, '2019 한국사회적기업상'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제공=씨티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씨티은행과 신나는조합은 21일부터 '2019 한국사회적기업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한국사회적기업상’은 사회적기업육성법 시행 10주년과 씨티의 한국진출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17년 처음 제정된 상이다.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애써온 우수 사회적 기업을 발굴하고 모범사례를 제시해 사회적기업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사회적기업상’의 응모 대상은 전국에서 활동 중인 (예비)사회적기업이며, 선정 분야는 일자리창출, 사회혁신, 성장 등 총 3개 분야이다. 각 분야당 1개 기업을 선정해 총 3개 기업에게 각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일자리창출 분야는 취약계층에게 질 좋은 일자리를 제공한 사회적기업들, 사회혁신 분야는 차별화된 사회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며, 성장 분야는 성장가능성이 높으면서 일자리 및 혁신 가치를 창출하는 예비사회적기업들을 대상으로 한다.

11월11일까지 신나는 조합에 이메일로 접수받는다. 서류 및 현장 실사와 함께 각 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심사가 진행되며, 시상식은 오는 12월19일 개최될 예정이다.

이학렬 기자 tootsi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