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세종서 경력단절여성 대상 창업교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다시 꿈꾸는 엄마를 위한 SW창업교육' 참가자들이 로봇코딩 게임만들기 수업에서 직접 실습에 참여하고 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23일 과학벨트 기능지구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다시 꿈꾸는 엄마를 위한 SW창업교육'을 세종 SB플라자 2층에 위치한 비즈커넥트센터에서 실시했다.

이번 SW창업교육은 경력단절 여성 취·창업에 관심이 높은 세종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이다.

이번 교육은 코딩 방과후 강사 양성 및 공부방 창업을 주제로 △코딩 트렌드 및 교육 창업 △로봇·블록형 코딩학습게임 만들기 △코딩 교육 콘텐츠 제작 등 세부과정으로 나눠 진행됐다.

20명의 참가자 전원이 교육콘텐츠 취·창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 여성으로, 수료생 전원에게 대전·세종 창업전문멘토단의 1대 1 멘토링 서비스가 지원돼 향후 직접 창업 및 재취업의 물고를 틀 것으로 기대된다.

이 교육은 세종 조치원읍에 위치한 마을기업인 동시에 경력단절을 딛고 창업에 성공한 권지연, 김지수 공동대표가 설립한 여성기업인 전문 코딩교육 기관 ㈜하이코두에서 운영을 맡았다.

㈜하이코두는 유망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발굴 및 교육, 멘토링을 지원하는 '과학벨트 기능지구 엑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을 통해 발굴된 엑셀러레이팅 보육기업이다.

권지연 ㈜하이코두 공동대표는 "엄마가 되기 위해 잠시 멈추었던 일을, 창업에 성공해 다시 꿈꾸는 엄마가 돼 후배 예비창업자들에게 노하우를 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특구재단 양성광 이사장은 "이번 교육과 같이 기능지구 지역사회 문제해결에도 특구재단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과학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