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경기소식] 수원시, 25일 일자리 박람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원=연합뉴스) 수원시는 25일 오후 2∼5시 시청 본관 로비와 별관 1층 중회의실에서 '2019 수원시 일자리 박람회'를 연다.

연합뉴스

2019 수원시 일자리 박람회
[수원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박람회에는 수원시를 비롯해 화성·용인시 등 인근 도시에 있는 45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을 거쳐 구직자 222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일대일 맞춤형 현장 면접 채용관, 취업 교육·지원 사업·해외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 정보관, 전문 컨설팅관을 운영한다.

면접 이미지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 촬영, 취업 타로 등 부대행사도 열린다.

참가 기업 현황과 모집 분야·자격요건·근무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와 수원일자리센터홈페이지(http://gyeonggi.work.go.kr/suwon)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31-228-3875~3879)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30일 여성 대상 취업박람회 개최

(수원=연합뉴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30일 오후 2∼5시 영통 센터에서 제3회 취업박람회 '희망 Job Go! 취업 Job Go!'를 연다.

연합뉴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30일 여성 대상 취업박람회 개최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올해 3회째를 맞는 취업박람에는 30여개의 구인 업체가 참여해 인사총무사무직, 물류 관리직, 시설 요양보호사, 학교 행정사무원, 단체급식 보조원 등을 채용한다.

지역에 상관없이 구직을 원하는 여성은 누구나 취업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 정보와 일자리도 소개한다.

취업특강, 창업 상담, 스트레스 건강상담, 네일아트체험, 슬로우 마켓 등 부대행사도 열린다.

올해로 개관 20주년을 맞이한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영통여성새일센터를 함께 직업훈련 및 취업 지원, 창업 교육을 통해 여성의 사회적 참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문의:☎031-206-1919)

의왕시, 노조와 2019 임금협약 체결

(의왕=연합뉴스) 의왕시는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청내 공무직 대표노조인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의왕시공무직지회'와 2019년 임금협약을 체결했다.

연합뉴스

의왕시, 노조와 2019 임금협약 체결
[의왕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양측은 지난 5월 이후 5차례의 실무회의와 교섭을 거쳐 ▲ 전년 대비 기본급 2% 인상 ▲ 호봉 간 임금 간격 조정 ▲ 정액 급식비 인상 등의 내용이 담긴 임금협약에 합의했다.

협약식에는 김상돈 의왕시장과 손재선 공공운수노조 시지회장 등 노사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김상돈 시장은 "재정 상황이 여의치 않아 견해차가 컸음에도 불구하고 노사가 한발씩 물러나 원만한 합의를 이룬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