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우오현 SM그룹 회장 "국내 건설 탑 20 되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건설부문 통합시스템 구축과 단계적 동반성장 실현을 위해 품질·안전관리 향상과 외주관리를 포함한 현장경비 효율화 등의 규정을 준수해 그룹 건설부문이 글로벌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SM그룹은 최근 우오현 회장이 그룹 건설부문 사장단 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사내 연중캠페인 실시와 협력사를 포함한 사내 제안제도를 정착시켜 나갈 것을 주문하는 '비젼 2020'을 선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SM그룹은 소통과 전문성, 고객중심의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그룹 건설부문이 단계적 동반성장 실현을 통한 '국내 건설 탑 20'이 되는 것을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사내 연중 캠페인은 '워크 스마트(WORK SMART)'와 '규정 준수' 그리고 '품질·안전관리'로 나눠 실시하기로 했다.

워크 스마트는 시간관리(1인 1개 비효율 업무 없애기, 잔업 최소화를 위한 집중근무 시간 준수)와 비용절감(일회용품 줄이기 등), 윤리경영(윤리규범 준수·업무투명성 확보 등)으로 세분화했다.

규정준수 부문에서는 ▲외주관리 철저 ▲효율적인 보고체계 확립 ▲현장경비 효율화 등 3대 목표를 확정했으며, 하자 근절과 자재검수, 품질시험 규정 준수를 강조하는 품질관리와 위험성 평가 철저 이행, 안전조회 참석률 100% 달성과 재해발생시 적극적인 대응을 골자로 한 품질·안전관리를 철저히 이행해 나가기로 했다.

SM그룹 건설부문은 이와 함께 설계와 시공에서부터 원가절감이나 업무효율화를 위한 시스템을 도입하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을 포괄하는 사내 제안제도를 마련, 1년 365일 연중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