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홍준표 "윤석열 칼날 야당으로 향하는데 한국당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5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한국당이 당내 '조국 태스크포스(TF)' 활동을 한 의원들에게 표창장과 상품권을 수여한 일과 관련해 "윤석열의 칼날이 야당으로 향하고 있는데 이에 대해 대비는 하지 않고 자축파티나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비판했다.

이날 홍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 게시글을 통해 이처럼 밝히고 "우리가 주도해서 만든 국회선진화법상 회의 방해죄로 기소되면 공천을 받아도 당선되기 어렵고 당선되더라도 벌금 500만원 이상 선고 확정되면 당선 무효가 된다"고 말했다.

이어 "야당 일각에서는 벌금 500만원 이상 받더라도 당선 무효가 되지 않고 그다음 국회의원 출마만 제한된다고 엉터리 법 해석을 하면서 국회의원들을 안심시킨다는 말"을 들었다며 "참 어이없는 무대책"이라고 발언했다.

아울러 "지도부만 책임지고 지휘에 따른 국회의원들은 모두 구제하도록 해야 한다"는 입장을 강조했다.

패스트트랙에 대해서는 "협상의 대상이 아닌 분쇄의 대상이란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촉구하기도 했다.

앞서 한국당은 지난 22일 열린 의원총회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인사 검증 과정에서 공을 세웠다며 당내 인사청문특별위원회 태스크포스팀 의원들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부상으로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지털뉴스국 김형준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