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빈소 들린 홍문종 "박근혜 사면 제안…문대통령 웃음으로 대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규희 기자 = 홍문종 우리공화당 공동대표가 31일 문재인 대통령 모친 고(故) 강한옥 여사를 조문하고 "문 대통령께 박근혜 전 대통령을 많이 배려해달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홍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9시 14분 부산시 수영구 남천성당에 마련된 빈소를 찾은 뒤 기자들과 만나 "문 대통령께서 저희 아버님 상 당하셨을 때 조의도 표해주시고 감사하다는 말씀과 여러 가지로 잘 계셨으면 좋겠다고 말씀 드렸다"며 이같이 말했다.

뉴스핌

[부산=뉴스핌] 이형석 기자 = 홍문종 우리공화당 공동대표가 31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의 모친인 강한옥 여사의 빈소가 마련된 부산 수영구 남천성당에 들어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10.31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 공동대표는 "문 대통령께 박근혜 전 대통령님 말씀을 드렸다"면서 "우리 대통령님이 많이 아프신데 배려를 조금 부탁드렸다"고 했다.

홍 공동대표는 이어 "문 대통령은 (박 전 대통령을) 병원에도 보내드리고 책상도 내드리면서 많이 배려하고 있다고 말씀하셨다"고 전했다.

홍 공동대표는 '박 전 대통령 사면 이야기도 나눴냐'는 물음에 "잘 알아들으시지 않았을까 생각한다"며 "문 대통령은 구체적으로 뭐라고 대답하지 않으셨고 웃음으로 대답을 대신하셨다"고 말했다.

홍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7시 13분 경 남천성당에 들렀으나 조문을 받을 준비가 되지 않아 한차례 돌아간 바 있다.

홍 공동대표는 故 강 여사 발인 미사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그는 "조문 드렸으니 (발인 미사에는) 참석하지 않고 가겠다"고 말했다.

q2kim@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