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예천군, 버스정보시스템 시범 운영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예천군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예천/아시아투데이 장성훈 기자 = 경북 예천군은 안동시와 광역버스정보시스템(BIS, Bus Information System)을 구축해 13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버스정보시스템은 지난해 안동시와 공동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5월부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했다.

버스정보시스템은 승차인원이 많은 곳을 중심으로 예천버스정류장 24곳, 안동버스정류장 48곳에 우선적으로 설치했다.

사업이 본격 시행되면 시스템이 설치된 정류장에서는 버스도착 예정정보나 버스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또한 시스템이 설치되지 않은 정류장에서도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버스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시스템은 총 사업비 23억원(예천군 7억5000만원·안동시 15억5000만원)을 투입해 구축했다. 한 달 간 시범운행을 통해 미비 점을 보완해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장사휘 군 건설교통과장은 “현재 실질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홈페이지 구축, 모바일 앱 등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 중이며 다음 달 사업이 본격 시행되면 대기시간 감소 등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한 촉매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