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LG전자 OLED TV, 미국 컨슈머리포트 '최고의 TV'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LG전자의 2019년형 올레드(OLED) TV C9 모델(LG전자 제공) © 뉴스1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LG전자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가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2019 최고의 TV'에 선정됐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올해 판매된 TV 200여대의 성능을 평가한 결과 LG OLED TV(모델명 OLED55CP9PUA)를 가장 우수한 TV로 선정했다.

컨슈머리포트는 고화질(HD)과 초고화질(UHD)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부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시야각이 매우 넓다고 평가 했으며, 음질 부분에선 평가제품 중 최고점을 부여했다.

다른 OLED TV도 호평을 받았다. 소니의 OLED TV(모델명 XBR-65A9G)는 LG전자의 OLED 제품과 함께 최고의 TV에 선정됐다. 컨슈머리포트가 별도로 발표한 종합평점 순위에서도 소니의 올레드 TV(모델명 XBR-65A9F)가 1위를 차지했다.

LG 올레드 TV는 총 11개 모델이 종합평점 상위 20위에 올라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소니 올레드 TV는 5개 모델이 순위권에 들었다.

또 '최고의 대형(Super-Sized) TV'로 소니 LCD TV와 삼성전자 QLED TV를 각각 선정했으며, '최고의 1000달러 이하 TV'로 중국 TCL의 65형 LCD TV를 꼽았다.

integrity@fnnews.com 김규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