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성석제 작가, '이야기숲에서 만나는 것들' 강연
지난 12일 전북은행 본점 담소헌에서 열린 '도민과 함께하는 제20회 리더스포럼'에 참석한 도민들.(전북은행 제공) 2019.11.13 /뉴스1 ⓒ News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전주=뉴스1) 이상선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12일 창립 50주년을 맞아 본점 담소헌에서 전북도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도민과 함께하는 제20회 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북은행은 활발한 집필활동과 강연, 방송출연 등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소설가 성석제 작가를 초청해 '이야기숲에서 만나는 것들'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강연에서 작가는 어릴적에 처음으로 접한 소설의 폭넓은 매력과 삶에 대한 애착, 문학관에 대해 작가 특유의 해학적 화법을 곁들여 강연을 진행했다.
성석제 작가는 젊은 날 문학 세계에 발을 딛게 된 이야기부터 인간의 상상을 일깨워 주는 소설속 이야기의 무한 가능성, 인간과 세계를 깊이 탐구하고 그 이해를 정제된 언어로 표현하는 이야기의 힘과 전달력으로 이야기했다.
임용택 전북은행 은행장은 "누구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가는 이 시대에 끊임없는 다양한 공부가 필요하고 이번 강연이 누구나 쉽게 인문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면서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지역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리더스포럼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인문, 경제, 의학 등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명사초정 강연과 참석자 상호간 교류를 통해, 전북도민 모두가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적인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격월로 리더스포럼을 실시하고 있다.
bmw1972@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