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공예산업 정책토론회
고양시의회, 공예산업 정책토론회 개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고양=뉴시스】배성윤 기자 =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는 13일 오후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공예산업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고양시 공예산업 진흥과 우수 공예품 육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비롯해 학계, 관계부서, 공예관련 단체, 시민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장동업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책임교수가 먼저 ‘공예명장 제도의 필요성’이란 주제발표를 통해 "공예는 여러 다른 산업과의 결합으로 새로운 부가가치 및 고용을 창출할 수 있다"면서, "정책적 지원을 통해 공예산업을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미수 고양시의회 의원을 좌장으로 이호강 공예조합 상무, 노형중 정부조달문화상품협회 회원, 천광필 고양시 일자리경제국장, 유기정 이천시 도자명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해 고양시 공예산업 발전을 위한 토론을 벌였다.
토론회에서는 공예품 판로 개척, 우수 공예품 홍보, 공예인의 창작욕구 증진을 위한 명장제도 도입, 고양시 특화산업으로의 전망, 공예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고양시 공예산업의 발전방향 및 지원방안이 논의됐다.
김미수 의원은 "공예산업을 고양시의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필요한 지원방안을 제도적으로 마련하는 등 시의회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inyba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