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5 (화)

경일대, 대학리빙랩네트워크 구축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일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사업단은 최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산학협력EXPO에서 34개 대학 LINC+사업단 및 연구기관과 '대학리빙랩네트워크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학리빙랩네트워크는 지역사회 혁신 및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증진 프로그램에 대해 교류 협력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인재 양성에 힘을 모은다.

리빙랩은 실제로 사용하는 생활공간에서 현장을 중심으로 연구를 함으로써 수요자가 중심이 돼 연구·개발이 가능한 지역혁신 모델이다.

협약내용은 △대학리빙랩네트워크 활동·프로그램 관련 행사 공동개최 및 참여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상호협력·공동운영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프로그램 관련 행사 공동개최·참여 등이다.

경일대는 대구시가 주관하는 대학생 리빙랩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다. 경일대 노인체육복지 전공 김경오 교수와 학생들은 증거기반운동방식(Evidence Based Exercise)을 도입한 노인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다양한 집단의 노인들에게 제공했다.

경일대 LINC+사업단 김현우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LINC+사업단 대학과 함께 리빙랩 사업에 대한 정보공유와 연구 활동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대학과 학생들이 보유한 재능과 창의력, 연구 성과가 지역사회 혁신의 한 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현수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